하루에 세 끼의 적절하고,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식사하기.
규칙적으로 운동하기(지나치게 하지는 말 것).
규칙적이고 적당한 양의 수면을 취하기.
자신의 몸을 느끼고 필요하면 이완연습을 하기.
하루 중에 즐겁고 긍정적인 자기 보상이 되는 활동을 하는 시간을 갖기.
평화롭게 느낄 수 있는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
술과 커피의 지나친 사용을 삼가 하기
 
일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기(모든 일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지나친 정신적, 감정적, 신체적, 그리고 행동적 소모가 필요한 상황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십시오)
자신의 시간을 계획하여 보내기 (자신의 하루 일과를 계획하여 시간과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사용
  하십시오. 당신의 일과 활동을 조절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현실적이고 실천적인 목표를 정하기 (이런 목표가 얼마나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뒤로 미루지 않고 적절하게 결정하기 (선택하는 방법을 배워서 적절한 시간과 상황에서 적절한
선택을 하십시오. 주의: 해결되지 않은 채로 계속 결정을 미루면 그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됩니다.)
 
다른 사람들과 정서적으로 교류를 할 수 있고
다른 생각이나 시각을 가질 수 있고
다른 정보를 받을 수 있으며
특정기술을 실행할 기회가 되며, 지지와 격려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믿고 존중하는 사람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음으로써 자신의 왜곡된 지각을 수정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감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삶에 있어서 너무 지나친 변화를 피하십시오.
필요하다면 당신을 방어하십시오 (자신이 속한 환경에서 받는 자극의 양을 조절하십시오.
자신의 삶에 있어서 너무 지나치거나, 너무 자극이 없는 상황은 피하십시오).
언제든지 당신이 필요할 때 찾을 수 있는 사람이나 대상을 만드십시오.
스트레스로부터 영원히 당신을 멀어지게 하십시오 (자신의 환경이나 상황을 변화시키십시오 - 스트레스의
  신호가 되는 것을 제거하거나 피하십시오).
다른 생각이나 활동을 함으로써 자신의 주의를 돌리십시오.
이러한 상황에의 대처 능력에 관한 생각이나 기대를 조사해 보십시오.
  당신의 생각은 합리적이고 정확합니까?
당신이 사용하는 단어를 조사해 보십시오. " ~해야만 돼" 라는 단어는 대개 비현실적인 기대
  (완벽하거나 수퍼맨이 되기를 원하는 것)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스스로에게 물어 보십시오: "이런 상황을 다르게 보는 방법이 있을까?"
스스로에게 물어 보십시오: "이 상황을 내 인생 전체의 관점에서 놓고 볼 때, 그것을 가지고 괴로워 할
  만 한 가치가 있을까?" 이런 상황은 전체 인생을 놓고 보면 아주 작은 부분임을 명심하십시오.
당신의 결점이나 잘못된 생각을 확인하고, 평가하여 변화시키십시오. 당신 스스로 긍정적이고 더 정
  확하게 말해 보십시오. 자신의 생각들을 자신과 반대 방향보다는 자신을 지지하는 쪽으로 해보십시오
과거의 생각이나 습관 중 지금도 역기능으로 작용하는 것들을 평가하고 변화시키십시오.
바꾸는 것이 적절하다면 생각, 감정, 또는 행동에 대해 "잘 가"라고 이야기하십시오.
당신이 변화시킬 수 없는 것은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십시오.
 
"긴장완화" (짧은 시간동안의 이완 연습, 명상, 산책, 몸을 쭉 펴기, 심호흡하기 등)
스트레스에서 빠져 나오기 (운동, 달리기, 테니스 치기 등)
뜨거운 열기나 마사지를 통해서 스트레스를 배출시키기( 뜨거운 목욕, 사우나 등)
휴식시간 갖기. 짧게 휴식을 하거나 짧은 시간동안 다른 일 하기.
다른 사람과 스트레스에 대해서 잡담하기
허심탄회하고 효과적으로 다른 사람과 사귀는 법 배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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